2015년 9월 21일 월요일

[ C# ] 파일 선택 Dialog

// OpenFileDialog의 새로운 인스턴스를 생성한다 (디자이너를 추가하는 경우는 필요 없다)
    OpenFileDialog openFileDialog1 = new OpenFileDialog ();
    // 다이얼로그의 타이틀을 설정
    openFileDialog1.Title = "대화의 제목을 여기에 쓴다";
    // 초기 표시하는 디렉토리 설정
    openFileDialog1.InitialDirectory = @ "C : \";
    // 초기보기 파일 이름 설정
    openFileDialog1.FileName = "초기 표시하는 파일 이름을 여기에 쓴다";
    // 파일의 필터 설정
    openFileDialog1.Filter = "텍스트 파일 | * .txt; *. log | 모든 파일 | *. *";
    // 파일 형식의 초기 설정을 두 번째로 설정 (초기 값 1)
    openFileDialog1.FilterIndex = 2;
    // 대화 상자를 닫기 전에 현재 디렉토리를 복원 (초기 값 false)
    openFileDialog1.RestoreDirectory = true;
    // 여러 파일을 선택할 수 있도록하려면 (기본값 false)
    openFileDialog1.Multiselect = true;
    // [도움말] 버튼 표시 (기본값 false)
    openFileDialog1.ShowHelp = true;
    // 읽기 전용 확인란을 표시 (기본값 false)
    openFileDialog1.ShowReadOnly = true;
    // 읽기 전용 확인란을 선택하면 (기본값 false)
    openFileDialog1.ReadOnlyChecked = true;
    // 존재하지 않는 파일을 지정하면 경고 표시 (기본값 true)
    //openFileDialog1.CheckFileExists = true;
    // 존재하지 않는 경로를 지정하면 경고 표시 (기본값 true)
    //openFileDialog1.CheckPathExists = true;
    // 확장자를 지정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확장자를 추가한다 (기본값 true)
    //openFileDialog1.AddExtension = true;
    // 올바른 Win32 파일 이름 만 받아들이게하려면 (기본값 true)
    //openFileDialog1.ValidateNames = true;
    // 대화 상자를 표시하고 반환 값이 [OK]의 경우 선택한 파일보기
    if (openFileDialog1.ShowDialog () == DialogResult.OK) {
        MessageBox.Show (openFileDialog1.FileName);
        // Multiselecttrue의 경우는 이와 같이 열거
        // foreach (string nFileName in openFileDialog1.FileNames) {
        // MessageBox.Show (nFileName);
        //}
    }
    // 불필요하게 된 시점에서 폐기 (정확하게는 객체의 파기를 보장 참조)

    openFileDialog1.Dispose ();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