// OpenFileDialog의 새로운 인스턴스를 생성한다 (디자이너를 추가하는 경우는 필요 없다)
OpenFileDialog
openFileDialog1 = new OpenFileDialog ();
// 다이얼로그의 타이틀을 설정
openFileDialog1.Title
= "대화의 제목을 여기에 쓴다";
// 초기 표시하는 디렉토리 설정
openFileDialog1.InitialDirectory
= @ "C : \";
// 초기보기 파일 이름 설정
openFileDialog1.FileName
= "초기 표시하는 파일 이름을 여기에 쓴다";
// 파일의 필터 설정
openFileDialog1.Filter
= "텍스트 파일 | *
.txt; *. log | 모든
파일 | *.
*";
// 파일 형식의 초기 설정을 두 번째로 설정 (초기 값 1)
openFileDialog1.FilterIndex
= 2;
// 대화 상자를 닫기 전에 현재 디렉토리를 복원 (초기 값 false)
openFileDialog1.RestoreDirectory
= true;
// 여러 파일을 선택할 수 있도록하려면 (기본값 false)
openFileDialog1.Multiselect
= true;
// [도움말] 버튼 표시 (기본값 false)
openFileDialog1.ShowHelp
= true;
// 읽기 전용 확인란을 표시 (기본값 false)
openFileDialog1.ShowReadOnly
= true;
// 읽기 전용 확인란을 선택하면 (기본값 false)
openFileDialog1.ReadOnlyChecked
= true;
// 존재하지 않는 파일을 지정하면 경고 표시 (기본값 true)
//openFileDialog1.CheckFileExists
= true;
// 존재하지 않는 경로를 지정하면 경고 표시 (기본값 true)
//openFileDialog1.CheckPathExists
= true;
// 확장자를 지정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확장자를 추가한다 (기본값 true)
//openFileDialog1.AddExtension
= true;
// 올바른 Win32 파일 이름 만 받아들이게하려면 (기본값 true)
//openFileDialog1.ValidateNames
= true;
// 대화 상자를 표시하고 반환 값이 [OK]의 경우 선택한 파일보기
if
(openFileDialog1.ShowDialog () == DialogResult.OK) {
MessageBox.Show
(openFileDialog1.FileName);
//
Multiselect가 true의 경우는 이와 같이 열거
// foreach
(string nFileName in
openFileDialog1.FileNames) {
//
MessageBox.Show (nFileName);
//}
}
// 불필요하게 된 시점에서 폐기 (정확하게는 객체의 파기를 보장 참조)
openFileDialog1.Dispose
();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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